오늘의 세계 온라인 데이팅앱에 등장한 '낯선 프로필' : 네이트 뉴스


중견기업 인사팀에서 일하는 그녀와 이틀을 데이팅 앱이 마련한 대화창에서 시간을 보냈다. 서로의 관심사와 일상에 관해 얘기하다가 자연스레 곱창 이야기로 넘어갔다. 그렇게 토요일 저녁 약속을 잡고 가게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실제로 데이팅앱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없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용자들에게 기대할 수 있는 객단가가 여타 서비스에 비해 낮다는 측면을 들어야 한다.


서스데이 플랫폼은 근거리에 거주자들이 인근 핫플레이스나 행사에서 직접 만남을 격려하도록 알고리즘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반면, 틴더는 순수하게 사용자들이 직접 업로드한 프로파일 정보와 자체 매칭 알고리즘에 기반한 파트너 제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픈은 회원들에게 일상에서 스쳐간 사람들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끔 주선해주고, 스포티드는 비즈니스 인맥 SNS인 링크드인과 유사하게 실생활 속 인맥망에서 연애 상대를 매칭 시켜주는 전략을 쓴다.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에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데이팅앱 사용자 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fifty five.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중에서 데이팅앱 또는 친구 사귀기앱이 11개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은 현재 성인의 30%가 데이팅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성공사례가 입소문을 타고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든을 찾고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호감가는 표정의 사진을 직접 골라주며, 없을 땐 적절한 사진을 구하도록 합니다.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고, 소개팅까지 하는 시대. 어쩌면 소셜데이팅 앱은 그렇게, 제법 가능할 법한 분위기를 타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무분별한 결제로 더 많은 상대와 기회를 만들 순 있지만, 그것이 무조건적인 만남으로 성사되지는 않는다는 거다. 데이팅 앱과 현실에서 만남의 차이는 대화하기까지의 과정이지, 본질적인 만남 상황은 크게 다를 바 없다. 이성은 만나고 싶은데, 유명 앱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인 사람들이 제법 많이 몰린다. 매일 정오(12시)가 되면 상대를 2명 씩 추천해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모랄레스의 말대로 데이팅 앱들은 거의 대부분 공격적으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안전하지 않은 방법으로 보관 및 공유해왔다. 지난 6월 프라이버시 전문 단체인 프로프라이버시는 매치나 틴더 등 수많은 데이팅 앱들이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는 사실을 적발했다. 순수하게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데 사용하는 것도 아니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이 인기를 끌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주커버그가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된 것처럼 보이나요? 예기치 못한 난관에 부딪쳤을 때 침착하게 대응하고 끈기 있는 태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당부하고 싶습니다.” 도전정신과 끈기 그리고 리더십, 박희은 대표는 천상 창직인이다. 그녀를 선장으로 둔 ‘이음소시어스’ 호가 더 넓은 바다로 나아갈 것을 믿는다. 그러나 심화되는 경쟁 속에서 살아야 하는 현대인에게 운명적 사랑이나 낭만은 사치처럼 느껴진다.


이용자가 실명과 얼굴을 걸고 공개적으로 후기를 남기는 만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한다는 평가다. 현재 썸데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은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대강 1만원에 10분 꼴이 되는데, 상당히 비싼 가격이나, 온라인 데이팅에서 받아먹는 통화시간당 과금에 비하면 싸다. 판데믹이 시작된 2020년대 초반 이후로는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았던 실제 사용 후기들도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오피 모음 오피 모음 서울 오피 강남 안마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